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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유니티

3D Game Kit

앞서 진행 하였던 2d game kit 의 3d 버전의 튜토리얼입니다. 2d 보다 오브젝트를 배치하는것이 어렵습니다. 제가 공간감각이 없어서 인지도 모르겠지만요.


진행순서는 2d game kit과 유사합니다만. 해당 강좌에서는 동영상강좌가 아니더라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실습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해당 강좌의 메인은 이 사이트를 보시면 됩니다.


1. 강좌 소개

해당 강좌에 대한 설명 및 최종 목표까지 설명하는 챕터입니다. 유일한 동영상 강좌로 러시아어로 진행 되므로, 유튜브의 자동 자막 기능을 이용하여 보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을듯 합니다.


2. 새 씬 만들기

게임 제작을 위한 씬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입니다. 씬을 생성하면, 땅과 주인공 케릭터가 생성되고 이동방법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3.움직이는 플랫폼 만들기

움직이는 플랫폼을 생성 하여 이동 경로 지정 등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4. 문 열기

3d game kit내 문을 생성하고 해당 문을 여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 강좌에서는 발판을 만들고 해당 발판을 밟았을대 문이 열리도록 하는 설정에 대한 설명입니다.


5. 적 생성하기

적 유닛을 생성하고 설정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적의 시야 각도, 범위, 높이 등의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또한, 지형에서 적 유닛이 움직일수 있는 지역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6. 물체로 적 피해 주기

주인공의 무기가 아닌 사물을 이용하여 피해 입히는 설정이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적과 사물간의 상호 피해에 대한 설정 방법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7. 지역 꾸미기

지형지물 이외에 풀, 돌 등으로 지역을 꾸미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8.텔레포트 설정하기

텔레포트 문을 이용하여 텔레포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별도의 나오는 문이 있는 것이 아니라, 미리 지정된 위치로 순간이용하는 설정 방법이 들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3d game kit을 이용하여 봤는데, 2d game kit 과 마찬가지로 이것을 이용하기 보다는 추후  3d game 을 만들때 여기서 사용된 스크립트들을 분석하여 이용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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